New Step by Step Map For 웨딩박람회
일산 킨텍스 웨딩크라우드 웨딩박람회 일산 킨텍스 웨딩크라우드 웨딩박람회* 박람회에 가면 결혼에 관련 업체들이 엄청 많이 들어와 있어요. 스드메는 물론, 남성 정장, 가전, 가구 신혼여행. 심지어 보험 상품까지! 절대 잘 알아보고 준비해야지 홀라당 넘어가서는 충동구매 금지!
*한참 결혼 얘기를 하다보니 알고리즘으로 관련 홍보글을 많이 추천해주는 느낌이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.
스드메, 웨딩홀, 예물, 한복 등의 견적상담 뿐만 아니라 웨딩드레스 무료피팅이 가능하며 스드메갤러리, 혼수전시관에서 샘플을 보고 결정할 수 있다.
방문자 이름, 전화번호, 예식 예정일 같은 기본 정보와 박람회 방문 날짜, 방문 시간 등에 대해서 기입하고 폼을 제출하면 예약되는 시스템이었어요.
예물이나 여행사 등 관련 업체에 상담 받으면서 예산적인 부분에서 조금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지고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에 오히려 좋았던 것 같아요!
나중에 여러 박람회를 더 가보겠지만, 한 번 다녀오고 느꼈던 장단점을 적어보려고 해요!
* 현장에서 얘기하는 내용이 스드메 비용의 전부는 아닙니다. 현장에서 수많은 퀘스트와 비용들이 대기하고 있으니 너무 싼 가격에 현혹되지 마세요.
무척이나 낯선 광경. 취업 면접장 같기도 하고. 여기저기 좀 둘러봐야 하는데, 난데없이 앉으라고 하니 좀 당황하긴 했다. 우리가 배정된 분께서 간단하게 인사를 한 뒤 대뜸 언제 결혼하느냐고 물었다.
서울 / 경기 / 인천 / 충청/ 전라도 / 경상도 / 제주도 모든 지역의 웨딩박람회를 한 번에 정리되어 있어서 비교해보고 결정하기 편하다.
얘기를 한참 하다 보니, 문득 앞에 있는 사람이 우리 웨딩플래너.. 인가? 싶었다. 단순히 상담만 해주는 것 같지는 않은데. 이렇게 랜덤으로 웨딩플래너가 정해진다고? 은행에서 들어오는 순서대로 번호표 끊었다가 자리가 나면 담당자에게 배정받는 수준이다.
플래너는 한옥 컷을 보여주시겠다며 앨범 몇 개를 꺼냈다. 몇 장을 넘기더니 나타난 한옥에서 찍은 모델들의 사진. 내가 봤던 거랑 비슷하다. 그 사진을 여기에서 찍었나? 신기해서 앞뒤로 한 장 두 장 넘겨 보았다.
그렇다보니 업체를 둘러보며 상담을 받았을 때 전반적인 느낌을 알 수 있고, 업체별로 비교가 가능하다 보니 편한 점이 있었어요.
박람회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가격에 계약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계약을 했을 때 이것저것 많이 얹어주는 경우도 부산웨딩박람회 있어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!
하지만 당일 혜택이라는 단어에 속아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시고, 방문하기 전 항목별로 예산을 고려하며 기준을 세워서 고려해야 하는게 중요해요!